생활 인포

워킹맘 & 워킹대디를 위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지원

세오봉 2022. 5. 24. 00:18
반응형

근로복지공단은 일하는 부모가 겪는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로서의 역할 수행을 지원하는 "워킹맘&워킹대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발표하였습니다. 맞벌이는 하는 부모가 늘어가고 있고 양육과 회사 업무를 병행해야만 하는 현대인들에게 생애 첫 양육은 너무나도 힘들 과정입니다. 

 

워킹맘&워킹대디 지원 프로그램은 2015년 생애주기별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매년 기업과 직장어린이집에 보급되었고 양육 스트레스 감소, 부모 역할 만족도 증가 등의 효과를 인정받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그룹 활동과 더불어 개별 신청 과정인 "부모교육 프로그래 특별과정"을 신설하여 영유아 부모 100명을 지원합니다. 영유야 발달 특성에 따라 영아는 0~2세 부모, 유아는 만 3세~만 5세 부모로 나누어 6월부터 9월까지 비대면으로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영유아 자녀 부모는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구체적인 모집내용을 먼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생애 처음으로 일과 가정 (양육)을 병행하는 부모님에게 추천드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과 일터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워킹맘&대디 지원프로그램] 참여신청서

근로복지공단에서는 2015년부터 일하는 부모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맞벌이 가정의 특성을 고려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직장어린이집 및 기업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docs.google.com

  • 결과 발표 : 6.10 (금) (선정 결과는 개별통보)
  • 선정방법  선착순 및 중소기업 기업 참여자 우선 선정
  • 문의사항 : (주)자람패밀리 (Tel. 02.556.1202)
반응형